스포티파이(Spotify) 1년=25달러로 사용하기

현재 캐나다 리딤 구입 후에 스포티파이 측이 block 했다는 제보가 있으므로 구입을 보류해주시기 바랍니다.

spotify logo

이베이(http://www.ebay.com/)에 리딤을 싸게 팔아서 질렀습니다. "spotify" 로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는데 가격이 좋다 싶으면 시도해보세요.

확인해야할 것은,

  • "리딤코드" 사세요.
  • 국가/기간 잘 보시고요.

제가 지른 건

캐나다 리딤코드 / 12개월 / 22.95달러(25800원) (바로가기)

입니다.

간단한 구입 과정과 참고사항을 아래 적습니다.

구입과정

스마트폰 앱에서 리딤 구입

아이폰 이베이 앱에서 리딤 구입했습니다. 페이팔 연결해놓으면 버튼 한 번에 바로 구입됩니다. 전 두 개 샀어요. 구입 비용 총 5만원 정도.

리딤 코드 쪽지로 받기

기다리면 바로 이베이 쪽지로 리딤코드 옵니다. 늦어도 반나절이면 보낸다고 되어있음. 메일로도 오고요. 메모해둡니다.

스포티파이 기존 계정 유지 여부 결정

구입한 리딤 코드를 사용하려면 구입한 리딤코드가 적용되는 국가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캐나다 리딤코드를 구입했죠. 근데 이전에 미국 계정으로 사용하던 스포티파이 계정이 있었어요.

이런 상황에서 기존에 스포티파이 계정이 없었거나, 있었더라도 프리미엄이 아니면 새로 만드시는 게 편합니다. "Your Music"에 담아놓은 노래 목록이 좀 아쉽지만, 제 경우엔 캐나다 계정을 새로 만드는 걸로.

기존에 스포티파이 계정이 있고, 버릴 수가 없으면 스포티파이 측에 전화나 메일로 "나 캐나다로 이사가니까 캐나다 계정으로 옮겨달라"고 하셔야.. ;;;

스포티파이 캐나다 계정 생성

아이폰에서 vpn 키고 스포티파이 앱 안에서 가입하려고 했는데 계속 US로 인식되어서 실패했네요. PC에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PC 크롬에서 핫스팟실드HotspotShield 확장 설치하시고, 캐나다 국가 설정 후 켜주세요.

그리고 스포티파이 캐나다 사이트 가입 페이지에서 가입 진행합니다.

http://spotify.com/ca-en/signup

페이스북 연동은 하지 마시길..

리딤 코드 넣기

이제 http://spotify.com/redeem 페이지에 접속해서 리딤 코드 넣어줍니다. 리딤 코드는 이베이 판매자가 쪽지로 보내줍니다.

넣으면 Postal code 넣으라고 나오는데 저는 V5C6P7라고 썼어요. 이전에 쓰던 캐나다 배대지 우편번호에요. (뭐.. 딱히 검사하지는 않는 걸로 알아요.)

리딤코드 두 개 사셨으면 똑같은 과정 한 번 더 반복. 우편번호도 동일하게 입력.

프리미엄 만료 기간 확인

모두 완료했으면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프리미엄 적용되었는지, 만료 기간은 정확한지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spotify.com/ca-en/account/overview/

스포티파이 계정정보 페이지

스크롤 내리면 만료시점(expire on..)이 나옵니다. 저는 2017년 오늘로 되어 있군요. 2년 후 만료 맞네요. 성공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

스포티파이Spotify 앱에서 기존에 쓰던 계정이 있으면 로그아웃해주시고요.

스마트폰에서 터널베어(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의 vpn 키시고, 캐나다로 접속합니다.

스포티파이 앱 실행 후, 캐나다 계정으로 로그인. 유저명만 치시면 됩니다, 이메일이 아니고.

로그인 되었으면 VPN은 꺼주시고요. 이제 평상시에는 VPN없이 이용하면 됩니다. 앱 안에서 계정 정보로 들어가서 프리미엄 제대로 뜨는지 확인해보시고요.

가끔 로그인 풀리면 동일한 과정으로 VPN 이용해서 다시 진입해주세요.예전엔 2주마다 바로바로 풀렸는데 요즘은 잘 안 풀려서 편해졌습니다.

스포티파이 활용팁

한국 노래

일단 한국 노래 검색해서 듣기는 좀 힘들어요.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서두. 벅스뮤직으로 가세요.

검색, 브라우즈, 라디오

기분이나 상황별 플레이리스트 찾아듣는 것도 재밌고, 특정 가수나 노래 기준으로 라디오 생성해서 비슷한 노래를 추천받아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계정에서는 특정 노래를 검색해서 바로 들을 수 있으며, 모든 플레이리스트는 오프라인에 저장해두고 들을 수 있죠. 음질도 320kbps 정도로 받아둘 수 있습니다.

사실 원하는 노래를 바로 검색해서 내 리스트에 오프라인에서 청취 가능하게 담아둘 수 있다는 게 프리미엄 가입의 가장 큰 이유가 되겠습니다.

크롬캐스트

저렴하게 크롬캐스트 중고로 하나 장만하셔서 집에 있는 티비에 연결해두고, 좋은 스피커 하나 뽑아내주면 좋습니다. 스포티파이는 크롬캐스트 공식 지원하고 궁합이 꽤 좋아서 아주 깔끔하고 안정적이에요. 앨범 아트도 화면에 예쁘게 뿌려줍니다.

애플티비로 보내도 좋지만 차이라면 크롬캐스트는 한 번 목록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크롬캐스트가 스포티파이 서버에서 노래 가져다가 틀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끄거나 가지고 외출해도 나오던 플레이리스트는 끝까지 나옵니다. 노래 틀라고 명령해놓고 스마트폰으로 다른 일을 계속할 때 기기 자원을 덜 쓰거나 쓰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재생하면서 새로 좋은 노래를 발견했을 때 바로 다음에 재생하도록 플레이큐로 추가할 수 있고요.

구글뮤직, 애플뮤직과 비교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구글뮤직도 라디오 기능이 생겼는데 VPN 통해 들어가야 메뉴에 나타나죠. 하지만 너무 자주 풀려서 귀찮아요. 물론 이미 가지고 있는 MP3를 올려두고 기기에 저장해서 들을 수 있다는 건 좋아요.

애플뮤직은 스포티파이에 비해서는 한국 노래가 잘 검색되지만, 그놈의 앱스토어 전환해서 왔다갔다 하는 데 지쳐서 사용을 포기했습니다. 물론 기존 리스트를 맥북 등과 동기화하며 듣는 장점도 있지만 … 스포티파이로도 여러 플래폼에서 똑같은 노래를 들을 수 있으니까요.

결론. 클래식 + 외국 노래 많이 들으시면, 1년에 25000원으로 스마트폰에 노래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 수 있는 스포티파이 리딤 구매,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2015년 10월)

“스포티파이(Spotify) 1년=25달러로 사용하기”에 대한 3개의 생각

  1. 혹시 계정 block 되지 않으셨나요? 이베이에서 리딤 2개 구매해서 프리미엄 등록됐는데, 11월 2일되니 로그인이 풀려서 vpn, 국가설정,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불가능. 결국 다른 계정 파서 spotify에 문의하니 리딤코드가 담긴 gift card가 이상한거라 계정 막았다고 하더군요. gift card 어디에서 샀냐고 알려달래요… 결국 이베이 셀러에게 환불요청한 상태인데,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겠습니다.

    1. 아니 이런 ㅠㅠ 저는 일단 지금 잘 되는 상태인데 지켜봐야겠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 (구입 후 7개월 경과 보고) : 아직 저는 잘 되고 있습니다. 이베이에 50달러/1년 쿠폰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는데, 이제 25달러/1년 쿠폰은 씨가 말랐네요. ..

댓글 남기기